본문 바로가기

diet

다이어터를 위한 마음 가짐에 대해서...

제가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과 이론들에 대한 글을 쓰고 있지만, 각각의 방법이 다 맞고 최고의 방법은 아닙니다.

 

길게 보면 결국 얼마나 오랫동안 좋은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지가 관건입니다.

사람은 기계가 아니기에, 어떻게든 살을 뺄 수야 있지만 실패할 만한 원인들이 자꾸 생겨나는 것은 어쩔 수 가 없습니다.

 

그래서 올바른 습관을 몸에 배도록 하는 게 무엇보다도 중요하죠.

먼저 자신이 다이어트할 준비가 되어있는지 확신이 들어야 합니다.

 

평생 살을 뺀채로 유지하고 싶다면 그런 다이어트의 노력들이 평생 지속 되야하는 걸 꼭 인지하셔야 합니다.

● 살을 뺄만한 동기부여가 명확한지?

● 다른 요인들에 의해서 다이어트를 포기할 수도 있는지?

● 스트레스 풀기위해 먹는 습관을 버릴 수 있는지?

● 좋아하는 음식을 기꺼히 포기할 자세가 되어 있는지?

● 운동할 충분한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지?

 

이런 질문들에 대해서 명확하게 대답을 할 수 있어야 다이어트 성공 확률이 올라 갑니다.

 

 

다이어트는 고독한 자신과의 싸움입니다.

처음에는 PT 선생님이나, 의사의 도움의 받을 수는 있지만 평생 할 수는 없는 것이죠.

 

다만 가족과 친구들이 따뜻한 격려와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스스로를 다짐하면서 다이어트를 중간에 포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무리한 목표를 설정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1주에 500g 정도를 빼는 것이 현실적이고 오랫동안 지속가능한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한번에 많이 빼는 것도 좋지만 결국 속도가 느려지고 요요가 올 확률이 그만큼 올라가죠.

 

■ 입맛에 맞지 않더라도 건강한 음식을 즐기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좋은 채소와 통곡물, 육류 및 건강한 기름을 잘 먹을 수 있도록 요리 방법과 음식을 연구하는 노력이 중요하죠.

■ 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리는 습관을 갖는 것도 좋습니다.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거나, 자차 운전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활동량을 늘이는 거죠.

 

습관으로만 이어진다면 별도의 운동을 하지 않아도 칼로리 소비를 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스스로를 속이지 않는 겁니다.

다이어터들은 이 정도의 다이어트는 남들도 하니깐 나도 가능하다고 여기지만 실제로는 쉽지 않은 것이 또한 대부분이죠.

 

따라서 남을 의식하지 않고 본인에 맞는 방법과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 남을 비교하여 방법을 선택한다면 무리하게 되고 결국 실패할 확률은 높아지죠.

이런 얘기들은 당연할 수도 있지만, 너무나 당연해서 간과해버리고 다이어트만 생각하고 있지는 않는지 한번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은 마음 먹기에 달렸다" 라는 화엄경의 한 구절인 일체유심조(一切唯心造)를 떠올리시면서 오늘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